각지 공장들을 로력절약형공장으로 일신하기 위한 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는속에 그 본보기로 되고있는 선경칠감공장이 내외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공장로동계급은 로력절약으로 각종 아크릴계칠감들과 테라코템 등 화학제품생산을 늘여 려명거리를 비롯한 건설장들과 양묘장을 비롯한 산림복구현장들에 생산품을 보내주고있다. 
생산공정의 자동화, 무인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공장에서는 로력절약과 새제품개발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한 관계자는 아크릴산합성공정에서 일하던 로동자가 공정진행에 따라 다음의 증류나 수성칠감생산공정에서도 일할수 있게 하는 방법이 적용되고있다고 하면서 이런 방식으로 현재 로력의 절반이 줄어들게 된다고 말하였다. 
한편 기술자들은 새로운 수지칠감생산공정의 증설 등 화학제품의 가지수를 수배로 늘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리광원지배인(54살)은 절약이자 증산이고 애국이며 경제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우는 길이라고 하면서 여기서 관건이 전민과학기술인재화로 로동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있다고 하였다. 그의 말에 의하면 모든 로동자들이 자기의 기술기능수준을 더 높이기 위해 시간과 정열을 바쳐가고있다. 대학을 졸업한 조해연분석공(24살)도 자동화된 공정운영에 필요한 지식습득을 위해 원격교육을 받고있다고 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2016년 8월 순천화학련합기업소에 새로 꾸려진 아크릴계칠감생산공정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세계적수준으로 훌륭히 일떠선데 대하여 만족을 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