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 평양에서 제14차 전국조선옷전시회가 진행되였다.

전시회에서는 인흥조선옷점에서 출품한 남성 결혼식복 바지저고리와 녀성 일상 조선옷이 1등을 하였다.

인흥조선옷점에서는 우리 인민의 우수한 민족적전통을 적극 살리면서 조선옷을 더욱 아름답고 우아하게 만들어 사람들의 눈길을 모으고있다.

조선옷점에서는 청춘남녀들의 결혼식복인 바지저고리와 조선옷,부인용 조선옷들에 대한 세련된 기법을 잘 살려 주문자들의 수가 나날이 늘어나고있다고 한다.

물음:전국적인 조선옷전시회에서 1등한 소감에 대하여 알고싶다.

대답:인흥조선옷점 책임자 류명옥(버들 류,밝을 명,구슬 옥)이다.

우리가 2016년에 진행된 제14차 전국조선옷전시회에 출품한 옷들이 전시회에서의 우승을 위해서 만든것이 아니고 일상적으로 손님들의 주문을 받아 만든 조선옷들을 내놓아 우승하였다.

우리 조선옷점으로는 단골손님들과 주문자들이 많이 찾아오고있는데 조선옷을 우아하고 화려하며 민족성을 잘 살리면서도 손님들의 기호와 시대적미감에 맞게 옷을 만들기 위한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있는 결과이다.

물음:조선옷을 만드는데서 인흥조선옷점이 가지고있는 기법에 대하여 말해줄수 있는가.

대답:우리는 조선옷을 만드는데서 자기의 고유한 특기를 가지고있다.

조선옷을 만들자면 높은 기술이 요구되는데 우리 인민들이 좋아하는 비단천에 저고리와 고름, 치마와 바지의 색갈선택에서 부드럽고 우아하게 색조화를 잘 맞추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우리 민족의 우수한 문화와 전통을 잘 살리자면 저고리의 깃과 앞도련선을 곱게 하고 소매끝동선과 배래기, 진동선을 사람들의 년령과 인물체격에 맞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이런 특기들을 잘 살리고있는것으로 하여 우리 조선옷점으로는 청춘남녀들을 비롯한 주문자들이 끊길새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