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고려인삼과 커피의 맛을 조화시킨 개성고려인삼커피가 평양시민들속에서 인기를 모으고있다.
   개성시 화곡리에서 재배한 개성고려인삼과 커피를 가지고 만든 이 제품은 개성의 한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다. 공장의 심영희실장(42살)은 수년전 커피를 마셨을 때의 불안감을 인삼으로 해소할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였다고 한다. 실험결과 그는 일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며 느끼게 되는 불안감이나 심장부담 등을 개성고려인삼의 성분으로 해소할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였다. 개성고려인삼의 사포닌성분과 커피의 카페인성분이 조화되여 음료의 맛을 개선하는것은 물론 흥분과 각성효과도 제고하였다고 한다.
   제품화된 개성고려인삼커피는 피로회복효과가 높고 항산화기능이 뛰여날뿐아니라 기억력을 좋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있다. 심영희실장에 의하면 여러차례의 실험결과 개성고려인삼커피가 뇌신경물질의 생성과 분비를 촉진시키고 긴장감을 유지하며 심장수축력과 박동수를 증가시켰으며 혈액순환과 리뇨작용도 확인할수 있었다고 한다.
   개성고려인삼커피는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성인병예방과 사업능률을 높이는데 효과적인것으로 사람들의 인기를 모으고있다. 특히 개성고려인삼과 커피의 결합으로 암의 억제효과가 뚜렷한것도 확증되였다고 한다.
   개성에서 생산한 개성고려인삼커피는 평양은 물론 전국각지에서 수요가 제기되고있는데 미처 생산을 따라세우지 못할 정도라고 한다. 정신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료의 하나로 되고있다고 한다. 커피를 좋아한다는 한 시민은 독특한 인삼의 맛과 향기가 커피와 잘 어울리는데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면서 이후부터 개성고려인삼커피만을 마시고있다고 하였다.
   현재 평양국제비행장과 여러 호텔들, 상점들에서 판매되고있는 개성고려인삼커피는 2014년 윁남에서 진행된 국제상품전람회에서 상장을 받은바 있다. 심영희실장은 평양을 비롯한 여러곳에 개성고려인삼을 가지고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거점을 내오기 위한 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다고 한다.
   공장에서는 개성고려인삼고추장과 개성고려인삼영양과자, 개성고려인삼단묵, 개성고려인삼생강차를 비롯한 여러종류의 기능성영양식품들을 생산판매하고있다. 개성고려인삼과 생강의 맛을 조화시킨 개성고려인삼생강차도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육체적피로회복과 감기치료에 좋은 음료로 인기를 모으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