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고려약공장은 평양시 만경대구역 청춘거리에 자리를 잡고 기업경영활동을 벌리고있는 선진적이며 혁신적인 천연약물연구 및 생산기지이다.
   공장은 명칭 그대로 세계적추세로 되고있는 천연약물, 고려약을 연구생산하는 공장으로서 신약과는 달리 병치료에서 원인치료를 기본으로 하는 전통의학인 고려의학적리론과 현대적기술에 의거하여 유효성과 안전성이 보장된 우수한 특기약품들을 연구, 생산 및 공급, 판매하고있다.
   간경변을 비롯한 간장질병치료에 특효인 천연간장알약, 심장기능개선에 특효인 천연심장교갑약, 취장염치료에 특효인 천연취장교갑약, 천연팔곡차 등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들은 모두 천연약재로 만들었으며 효과가 좋고 품질이 우수한것으로 하여 전문가들과 인민들속에서 호평을 받고 그 수요가 날로 높아가고있다.
   동양고려약공장 지배인 전영란(58살) 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우리는 전신순환개선으로 신약의 부족점을 완전히 극복한 치료효과가 빠르며 부작용이 없는 천연약제들을 연구하여 생산에 도입하였다. 우리 공장은 세계의 여러나라들과의 합영합작, 주문생산을 진행하는데 유리한 조건과 생산 및 보조건물을 가지고있다.》
   자연의 순수한 천연약재로 뚜렷한 효과와 품질이 높은 천연고려약들을 더 많이 연구생산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있는 동양고려약공장의 약품들과 제품들은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