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영철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로동당대표단이 꾸바공화국을 방문하였다.
   23일  꾸바공산당 주요성원들사이의 회담이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청사에서 진행되였다. 회담에서 쌍방은 자기 당의 활동에 대하여 통보하였다.
   이날 조선로동당대표단은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에서 마련한 연회에 초대되였다.
   꾸바공화국을 방문하고있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철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로동당대표단은 24일 국가리사회청사에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이며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위원장인 꾸바공화국 내각 수상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를 만나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담화를 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인사와 친서를 조선로동당대표단 단장인 김영철동지가 정중히 전하였으며 김정은동지께서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에게 보내신 선물을 전달하였다.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는 이에 깊은 사의를 표하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 자신의 충심으로 되는 인사를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안부와 동지적인사를 전해줄것을 김영철동지가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에게 부탁하였다.   김영철동지는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가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로 다시 선거되고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된것을 축하하였다.   그는 꾸바당과 정부가 사회주의원칙을 일관하게 견지하면서 자체의 실정에 맞는 로선을 내놓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였다.   담화에서 단장은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한데 대하여서와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지난 35년간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이룩한 승리와 성과를 전면적으로 총화하시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투쟁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을 높이 받들어 꾸바공산당과의 동지적이며 형제적인 관계를 공고발전시켜나갈 조선로동당의 변함없는 립장을 표명하였다.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된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꾸바공산당 제7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자신이 제1비서로 재선된데 대하여 따뜻한 축하와 인사를 보내주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 깊은 사의를 표한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김정은동지를 진심으로 존경하며 앞으로 그이를 꼭 만나뵙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 김정은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창건자이신 김일성동지의 모습 그대로이시며 그이의 필체만 보아도 예지와 열정에 넘치신분이시라는것을 잘 알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철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로동당대표단이 꾸바공화국에 대한 방문을 마치고 28일 귀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