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세계인구의 거의 60%가 혈액순환장애로 시달리고있는데 이 장애의 기본원인은 혈전증이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에는 인체안에서 균형을 이루고있는 자체의 혈전용해능과 혈액응고능에 의하여 최적의 혈액순환이 항시적으로 보장되고있다. 그러나 이 두가지 기능의 균형이 조금이라도 파괴되면 피속에 혈전물이 생겨 혈전증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균형파탄의 원인은 동맥경화 등에 의한 혈관벽손상, 피가 걸어지는것, 고혈압이나 저혈압에 의하여 피흐름속도가 빨라지거나 떠지는것 등인데 그런 현상들은 피속에 지방질이 너무 많아졌거나 인체의 항산화능이 낮아지고 체액이 산성화된것으로 하여 나타난다.
   우리는 혈전증을 효과적으로 치료 및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약품을 찾아내기 위하여 10여년간 여러가지 림상시험들을 진행하였다.
   혈전증치료용으로 널리 쓰이고있는 강한 혈전용해약들은 혈전용해를 잘 하지만 거의 모두가 화학약재들로써 출혈을 비롯한 혹심한 부작용들을 일으키군하였다.
   피속의 과잉지방질은 과산화지질로 되여 혈관벽에 침착되였다가 본래부터 피속에 있던 피브린과 결합하여 혈전물을 형성하게 되므로 혈전물은 적지 않은 경우 혹처럼 혈관벽에 붙어있게 된다. 혈관벽에 붙어있던 혈전물이 혈전용해제에 의하여 용해될 때에는 그 부위의 혈관벽이 손상되면서 출혈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우리가 찾고있는 약은 혈전용해작용과 함께 혈관벽강화작용도 하여 출혈을 일으키지 않는것이여야 한다고 보았다. 
   일부 고활성혈전용해제들은 피속의 혈전물을 너무나 빨리 용해해버림으로써 부정적결과를 초래하였다. 혈전물이 너무 빨리 용해되게 되면 이에 놀란 인체는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자동적으로 자체의 혈액응고능을 높이게 되는데 그에 의하여 혈전증은 더 심해지게 된다. 일부 환자들이 강한 혈전용해제를 쓴 후 혈전증이 훨씬 더 심해져 생명을 잃은것은 이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딱 맞춤한 시간내에 혈전물을 녹이는 그런 혈전용해제를 찾아야 한다고 보았다.
   인체의 물질대사과정에는 유기체를 급속히 쇠퇴시키고 병들게 하는 라디칼물질들(례:활성산소)이 생겨나는데 유기체는 항산화작용으로 그것들을 제거한다. 혈전용해과정에는 이런 라디칼물질들이 폭발적으로 많이 생겨나는데 혈전용해제들이 항산화작용을 하지 못하므로 혈전증이 잘 낫지 않거나 재발되군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강한 항산화능을 겸비한 혈전용해제를 찾아야 하였다.
    우리가 검토한 대부분의 혈전용해제들은 인체자체의 혈전용해능과 혈액응고능의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작용을 하지 못하였고 재발을 막는 작용을 하지 못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런 작용도 충분히 갖춘 혈전용해제를 찾아야 하였다. 
   혈전증을 치료하는데서 체액의 산성화를 막는것이 또한 대단히 중요하다. 체액이 약한 알카리성을 띠지 않고 산성화되면 혈액의 점조도가 높아져 동맥경화, 배설장애, 뇌혈전, 뇌출혈 등을 일으킨다. 그런데 대부분의 혈전용해제들은 체액의 산성화를 막지 못하므로 우리가 찾는 혈전용해제는 체액산성화를 막는 작용을 해야 한다고 보았다. 
   우리는 혈전용해 혹은 지질낮춤작용을 하는 식물성약재들도 검토해보았는데 그것들은 작용이 대단히 약하여 장기간 사용후에도 뚜렷한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효과가 즉시적이면서도 뚜렷한 혈전용해제를 찾아야 하였다. 
   우리는 오래동안 국내외에서 광범한 림상검토를 진행하는 과정에 마침내 이상의 기능들을 다 충분히 갖춘 우수한 혈전용해제를 발견하고 확인할수 있었다. 그것이 바로 조선부강제약회사의 제품인 건강보조식품- 혈궁불로정이다.  혈궁불로정은 조선의 전통적인 콩음식인 띄운콩에서 추출한 혈전용해물질을 비롯하여 각각 서로 다른 방법으로 조선콩에서 추출한 유효미량물질들을 활성화하여 제조한 다기능성효소제제이다. 조선콩 100㎏으로 혈궁불로정 36g(180교갑/병) 생산할수 있다. 혈궁불로정은 혈전증의 치료와 예방에서 그 어떤 부작용도 없이 가장 훌륭한 림상실적을 기록하였다.
   첫째로, 혈액응고제인 비타민 K를 함유하고있지 않고 혈관벽강화제인 레시틴을 충분히 함유하고있는 혈궁불로정은 혈관벽을 제때에 강화해주기때문에 과잉용량을 복용하였을 때를 포함하여 그 어떤 경우에도 출혈을 일으키지 않았다. 그러므로 다른 혈전용해제들과는 달리 혈궁불로정은 복용전에 혈소판검사, 피응고능검사 등을 할 필요가 없으며 의사의 감시없이 그저 건강식품으로 먹으면 된다는것이 확인되였다.
   둘째로, 혈궁불로정에 들어있는 혈전용해물질인 청곡키나제(고활성 낫또키나제)는 최적의 활성을 띠고있으므로 최적의 시간내에 혈전물을 용해시킴으로써 그 어떤 경우에도 인체자체의 혈액응고능을 너무 높이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넓은 범위에서 복용량과 복용회수를 임의로 택할수 있다는것이 확인되였다. 
   셋째로, 혈궁불로정에 들어있는 초산화물음이온분해효소(SOD)를 비롯한 항산화물질들은 림상검토에서 대단히 강한 항산화능을 나타내였다. 혈궁불로정을 쓸 때 효과가 대단히 빠르고 여러가지 다른 질병들도 낫는것이 이 제품의 강한 항산화능과 관련된다는것이 확인되였다.
   넷째로, 혈궁불로정은 조직플라즈미노겐 활성화인자의 활성을 높여주고 혈액의 지질을 충분히 낮추어줌으로써 인체자체의 혈전용해능과 혈액응고능의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혈전의 원인을 제거하는 작용을 뚜렷하게 하였다.
   다섯째로, 혈궁불로정은 체액의 산성화를 막는 작용도 뚜렷하게 함으로써 피흐름과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여러가지 혈전성질병들을 예방하는데 기여하였다.
   여섯째로, 혈궁불로정은 명백히 건강보조식품이지만 혈전용해, 지방질분해, 항산화 등의 작용을 최적의 시간내에 진행함으로써 손발저림과 같은 혈전증상들을 단 몇분내에 없애버리거나 현저히 경감시키군 하였다.
   혈궁불로정은 이상과 같이 6가지 기능을 동시에 최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뇌혈전, 머리아픔, 심장병, 손발 및 반신의 저림 및 마비, 언어장애, 뇌혈전 및 뇌출혈의 전구증상과 후유증, 지능과 기억력감퇴, 고혈압, 혈전성정맥염, 동맥경화, 방사선피해, 독해물중독, 조기로화 등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서 (부작용없이) 가장 높은 림상실적을 기록하였다. 특히 혈궁불로정은 다른 약들에 반응하지 않던 심한 머리아픔들과 심장병들을 즉시에 완치시켰다. 또한 장시간 부동자세로 앉아있을 때 생기는 피순환장애(DVT)를 즉효적으로 예방 및 완치시켰으므로 우리는 혈궁불로정을 먼 비행기려행을 할때 누구나 다 써야 하는 필수건강식품으로 권고하였다. 
   혈궁불로정은 병이 심할수록 더 세게 작용하였지만 완전히 건강한 사람이 썼을 때에는 생리적상태이상의 작용을 하지 않으면서 정신을 맑게 하여주고 행동을 더 원활하게 하여주는 작용만 하였다.
   이상과 같이 우리는 오랜 림상연구를 통하여 가장 우수한 혈전용해제를 찾아내고 확인할수 있었다. 우리의 림상연구결과에 대하여서는 도이췰란드, 영국, 뉴질랜드, 일본을 비롯한 여러 나라 학회들과 병원들에서도 적극적인 지지를 표시하였다. 현재 부강제약회사는 세계 30여개 나라들에 혈궁불로정을 매달 대량공급하고있는데 그 수요는 날마다 계속 높아지고있다.  혈궁불로정에 대한 지구촌의 이러한 호응은 이 제품의 효력을 증명하는 한 례로 된다. 

                                                                                                필자: 에리콘림상연구소 림상검토실 연구사 박사 리미 일리신